2025. 10. 16. 12:13ㆍ스페이스
안녕하세요, '스스푸' 에요.
10월의 서울은 도시 전체가 축제의 무대예요.
노을 진 하늘 아래 바비큐 향과 사람들의 환호가 어우러지고, 광화문광장·서울광장·청계천에서는 책을 비추는 불빛이 가을밤을 물들여요.
공연장을 향한 설렘과 거리에서 마주치는 우연한 무대까지, 10월의 서울에는 일상과 축제의 경계가 없는 계절!
10월,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 활기 넘치는 서울의 축제 속으로 뛰어들어보자고요.
1. 2025 서울바비큐페스타

10월 25~26일, 노을공원 캠핑장 일대가 K-BBQ로 가득 찰 예정이다.
올해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올인원 셀프 BBQ 존’. 행사장에서 한돈·한우 등 엄선한 국내산 고기를 특가로 현장 구매해 바로 굽고, 불판·쌈·소스까지 한 번에 제공받아 도심 속 캠핑 바비큐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10월 1일 2차 사전 예약을 실시할 예정이며, 일부 현장 이용도 가능하다. 줄 서는 서울 대표 고깃집 ‘서울 고깃집 3대장’[남영돈·T.A.K(남영탉)·(해봉정육)]이 축제 한정 메뉴와 라이브 그릴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K-BBQ 로드’에서는 전통 숯불부터 최신 그릴까지 다양한 굽기 방식을 체험하고, 인기 맛집 대표 메뉴를 축제 특가로 맛볼 수 있다. 노을 콘서트, BBQ 플레이그라운드, 어린이 놀이터 등의 부대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기간 및 시간 10월 25~26일 11시~19시
장소 노을공원 캠핑장 일대
누리집 seoulbbqfesta.com
2. K-푸드 페스티벌 넉넉
서울 한복판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K-푸드 페스티벌 넉넉’은 전통과 퓨전을 넘나드는 한식을 한자리에서 맛볼 수 있는 ‘신상’ 푸드 마켓이다.
대표 메뉴로는 인절미닭강정 · 배추김치분짜 · 떡갈비버거 · 김치해물전 · 각종 꼬치와 떡볶이 등이 있으며, 한식 소스를 콘셉트로 한 마켓도 운영된다. 디저트와 음료로는 인절미 젤라토, 흑임자 라테, 크림치즈 곶감말이 등이 준비돼 있다. 한옥마을을 모티브로한 공간에서는 전통 재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축제 현장에서는 QR 오더와 ‘QR 거인’ 인증 이벤트를 통해 주문과 경품 참여가 가능하다. 추석 특별 운영 기간에는 송편과 전 등 명절 음식을 추가로 선보인다.
기간 및 시간 6월 20일~12월 7일 매주 금~일요일 16시~21시(10월 3~12일 특별 운영)
장소 광화문광장 옆 세종로공원
누리집 knock-knock.kr
* 회차별 참여 트럭·공연 상이, 우천 시 미운영
3. 2025 서울야외도서관

책 읽기 좋은 가을, 서울야외도서관이 다시 열리며 도심에서 새로운 방식의 쉼과 읽기를 제안한다. 광화문광장·서울광장·청계천이 열린 서가로 바뀌고, 빈백·파라솔·이동형 책장이 배치된다. 주제별 큐레이션 서가와 몰입 독서 ‘책멍’을 비롯해 낭독·북 토크·소규모 공연이 차분한 활기를 선사한다. 도심의 잔디·물길을 따라 마련된 좌석과 연령대·관심사별 서가가 선택의 폭을 넓히며, 해가 저물면 조명이 켜져 야간에도 편안한 독서가 가능하다.
기간 9월 5일~11월 2일 매주 금~일요일(10월 1~5일, 8~12일 특별 운영)
장소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청계천(모전교~광통교)
누리집 seouloutdoorlibrary.kr
3. 2025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매주 일요일, 잠수교가 자동차 대신 보행자에게 열린다. 강바람과 노을을 따라 잠수교를 걷다 보면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과 세빛섬 야외무대로 이어지는 코스가 펼쳐진다. 푸드 트럭과 플리 마켓, 농특산물 장터가 서고, 한강무소음DJ파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주말의 리듬을 완성한다. 사진 찍기 좋은 포인트가 곳곳에 마련되어 누구나 어울려 먹고 즐기며 도심 속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기간 9월 28일~10월 26일 매주 일요일(추석 기간 미운영)
장소 잠수교 및 반포한강공원 일원(달빛광장·세빛섬 야외무대 등)
누리집 festa-ddooddoo.com
4. 서울디자인위크 2025

서울 디자인의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는 서울디자인위크. 10월 15일부터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DDP디자인페어와 콘퍼런스·전시·마켓이 열린다.
국내외 기업과 디자이너가 모여 K-디자인의 현재와 미래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으로, 시민 누구나 참여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메인 프로그램인 DDP디자인페어에는 1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29CM와의 협업으로 취향에 맞는 브랜드를 탐색할 수 있으며, 관람은 유료(정가 1만5,000원)다.
기간 10월 15~26일
장소 DDP 및 서울시 일대
누리집 seoul-design.or.kr
출처_서울사랑
'스페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픈하우스서울 2025 (0) | 2025.10.16 |
---|---|
콩치노 콩크리트, 음악만을 위한 공간 (0) | 2025.10.16 |